본문 바로가기
취업 여정기

LG 파워콤 자소서

by 잘가세염 2009. 8. 9.
파워콤 역시 회계직으로 쓴 곳인데 면접에서 떨어졌습니다. 당시 인턴으로 뽑고 대부분 정규직 전환 시켜주는 것이었는데...뭐 진담 반 농담 반 으로 불합격 후 파워콤 가입 문자가 많이 왔었다는...^^

이 역시 상반기 서류 통과 후 작년 하반기에는 서류에서 떨어졌습니다. 그 이유는 생각하기 나름이겠지요.

그리고 자소서를 쓸 때면 자유양식으로 쓰는것이 참 고민 입니다. 그것도 여러 항목을 내놓고 자유양식으로 쓸려니 어떤 것을 얼마나 쓸지 고민이 되기 마련 입니다. 그럴때는 버릴건 버리고 어떤 것을 핵심적으로 드러 낼 것인가 고민해 보는 것이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특기, 장단점, 성격, 관심분야 위주로 작성


‘살아있는 컴퓨터가 여기에 있습니다.’


분석적이며 논리적인 성격을 지녔다고 막연하게 짐작하고 있던 제 성격을 확실히 알게 되는 것은 MBTI 검사 때문입니다. 저의 성격유형은 ISTJ 로 사실적, 체계적, 근면 성실함에 강점을 나타냅니다. 그리고 이 성격은 일에 있어서 효율성을 발휘하는데 큰 장점으로 나타납니다. 군 복무 시절 수리부속 보급 업무를 담당했던 저는 서류작성, 부속청구, 데이터 관리, 창고관리의 모든 업무를 하나의 시스템으로 만들기 위해 문서의 배치부터 일의 업무 순서를 시간별로 나누어 실행 했습니다. 그 결과 정상 업무 시간을 초과하여 근무하던 것을 일과 시간 내에 끝낼 수 있었으며 추가 업무까지 할 수 있는 여유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허자씨, 자금/회계에 지원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경제학을 공부하며 가지게 된 관심은 경제의 핵심인 기업에 대한 관심으로 이어졌으며 나아가 기업의 자금과 관련이 깊은 금융시장에 까지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관심을 바탕으로 경제학 공부를 비롯하여 회계학을 복수전공 하였으며 금융시장에 대한 이해를 위해 증권시장에 대한 공부를 하였습니다. 저는 이 관심을 바탕으로 제가 공부한 지식을 활용하기 위해 자금/회게 분야에 지원을 하였습니다.


또한 해당 분야의 관심과 공부는 창의성의 밑바탕이 됩니다. 창의성의 시작은 ‘왜 그러 한가’ 라는 질문에 의해 시작된다고 생각합니다. LG 파워콤의 재무제표를 본 저는 8기 대차대조표에 나타나는 파생금융상품 자산의 역활과 7기에 비해 늘어난 통신비와 전력비의 원인은 무엇이며 비용절감의 방법, 잡 손실이 증가하는 이유는 무엇이며 감소시킬 방법 등에 대해 생각해 보았습니다.


이런 제 모습은 자금/회계 분야에 적합 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예쁜 총각입니다.’


대학교 1학년 때 컴퓨터 소모임을 통해 농가를 방문하며 컴퓨터 점검을 한 적이 있습니다. 업무 중 동기 여학생이 개에게 물려 버린 사고가 있었는데 그 여학생이 울자 저는 최대한 안심시키며 달래어 준 적이 있었습니다. 그 이후 저는 놀라운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평상시에 보이는 이미지와는 다르게 따뜻하다’


차가워 보이는 이미지는 저의 단점입니다. 이것은 무뚝뚝한 표정과 직설적인 말투로 인해 나타나며 처음 보는 사람에게서 뜻하지 않은 오해를 사기도 합니다. 단점을 극복 하고자 노인복지회관에서 봉사활동을 하며 어르신들께 항상 웃음을 보이고자 노력하였으며 함께 일을 하는 자원 봉사자 분들의 일을 열심히 도와주고 웃으며 인사하고자 노력 하였습니다. 그 덕분에 지금은 '예쁜 총각' 으로 불리며 단점을 극복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지원 동기 및 입사 후 포부


2007년 포화 상태가 된 초고속 인터넷 시장에서 LG 파워콤은 2006년 초고속 인터넷 사업 부문에서 매출액이 2400억에서 2007년 4900억으로 대폭 증가하는 저력을 보였습니다. 이 저력은 앞으로 펼쳐질 TPS 분야의 새로운 경쟁에서 LG 파워콤을 최고로 이끌 것입니다. 특히 앞으로 하게 될 합병과 상장은 LG 파워콤의 자금 조달능력을 강화 시킬 것이며 LG 파워콤의 마케팅과 영업력, 기술력을 업그레이드 시킬 것입니다. 저는 미래 인터넷 통신 시장의 1위는 LG 파워콤이 될 것이라는 확신 하에 지원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주어진 업무를 성실히 수행하는 것 외에 자금/회계 분야에 있어서 새로운 방안에 대해 생각하고 능동적으로 새로운 의견을 제시 하는 사원이 될 것입니다. 또한 대리, 차장/과장으로 경력을 쌓으면서 CFM 및 CMA 자격증을 취득하여 자금/회계 분야의 전문인이 되어 LG 파워콤이 시장 점유율 1위가 되는 날까지 회사에 없어서는 안 될 존재로 남을 것입니다.


댓글